티스토리 뷰
목차
유명한 플레시게임 고군분투 다들 아시나요? 게임을 해보지 않으셨더라도 학창 시절 한 번쯤 보셨을 거 같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고군분투 게임하는 곳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
게임 시작을 누르면 경쾌한 음악과 함께 고군분투하는 고군이 달리는 화면이 나오면서 바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코인을 먹으면서 지붕을 밟으며 달리며 최고기록을 달성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뛰는 것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되기에 난이도가 쉽지만, 줄을 타는 것은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중간중간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 장애물이나 절벽을 피해 뛰고, 줄을 이용해 벽을 타면 됩니다. 배경으로는 고양이 동상이 있으며 고양이동상 손에 최고기록, 오른쪽 상단에 모은 코인이 실시간으로 누적됩니다.
실제로 고군분투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 또는 적은 인원으로 힘든 일을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을 타다가 떨어지거나 지붕과 지붕 사이 빈 공간을 넘지 못하면 이런식으로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아래 이동량을 보여주는 바를 통해 내가 전체 난이도에서 어느 부분에서 게임 오버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는 6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갈수록 속도, 장애물의 양이 비례하게 됩니다.
탑의 지붕에 와이어를 달면 공중에서 포물선을 그리며 이동합니다. 마우스를 누르는 시간에 따라 고군이 날아가는 거리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를 단 상태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공중제비를 도는데, 이 때 마우스를 떼었다가 다시 누르면 와이어를 다시 던집니다.
게임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첫 화면에서 게임 방법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통해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점프하는 타이밍과 어떻게 점프를 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조금 있는 와이어를 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고, 실전처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공중액션을 펼치는 것을 이런 식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난이도 있는(?) 공중액션 시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을 통해 와이어를 당기고 놓으면서 공중액션을 하는 장면입니다. 어렸을 때 공중액션을 하지 못해 계속 떨어지곤 했었는데 공중액션만 성공하면 착지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점프와 와이어를 이용해서 다음 지붕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며, 고군이 지붕 사이의 낭떠러지에 떨어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굉장히 단순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고군분투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모두 학창시절 추억을 살려 고군분투해보는 건 어떨까요 ~?
함께보면 좋은 글